헬스피디아 X 메타브레인


헬루

결과물 소개

헬루

당뇨를 비롯해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개인 맞춤형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운동은 물론 건강한 삶을 위한 루틴을 지키며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과 루틴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상적인 하루 루틴을 설정하고 혈당과 식사량, 운동량을 점검해 주며 차후에는 식단 관리와 복약 관리, 계절별 하루 루틴 설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운동기구와 운동 코칭 동영상을 구입할 수 있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종합 쇼핑몰 론칭을 목표로 한다.


헬스피디아 신소현 대리

메타브레인 강민구 이사


협업 목표

헬스피디아

기존 루틴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했다. 기획 단계에서 시행착오가 많았던 만큼 쉽지 않은 서비스 개발이었다. 특히 사용자가 어색하지 느끼지 않는 UI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 역량이 필요했다.

메타브레인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 편의성과 서비스가 활기를 띠는 데 도움이 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정확한 타깃을 설정하고 리서치를 실시했다.

헬루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헬스피디아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UI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 사용자 니즈에 맞는 디자인을 구성하는 한편 새로운 형식의 루틴 관리 UI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 초기에는 디자인 기업과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정확한 리서치와 디자인 역량을 통해 나온 디자인 결과물이 만족스러웠다.

메타브레인

단순히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사업이어서 흥미로웠다. 생활 습관 관리를 통해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의사가 있는 사람은 주로 30~40대로, 직관적 사용성과 친근한 이미지, 밝은 색상을 선호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또한 30~40대 당뇨병 환자를 타깃층으로 루틴, 운동, 식단, 혈당, 수면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분석했다. 그 결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UI를 구성했고, 카드 형태의 UI를 활용해 브랜드 콘셉트를 표현하며 유연하고 유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헬루

컨소시엄 그 후

헬스피디아

사용자 친화적인 UI/UX로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의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본다. 디자인 개발 결과와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 운동 동영상 시청 기능부터 루틴 설정 및 관리 기능, 통계 리포트 기능 순으로 앱 개발 및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메타브레인

친근하고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당뇨 환자에게 유용한 앱이 되기를 기대한다.


소감

헬스피디아

스타트업 기업이 우수한 디자이너와 일할 수 있는 반가운 기회였다. 앞으로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메타브레인

건강한 삶을 목표로 바람직한 프로젝트를 완수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 UI 부분에 특화된 디자인 개발이었던 만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활용하기를 바란다.

헬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