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스코리아 X 휴먼아이디비


결과물 소개

디퓨저 에이린(Areen) 브랜드 디자인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방향제, 에이린Areen의 브랜드 및 패키지 디자인. 풍부한 향기에 조형적 요소를 더해 트렌디한 오브제로서의 역할을 더했다.

컨소시엄 목표

인센스코리아

기존 브랜드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앤티크하고 중후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지만 대중성을 확보하기에는 어렵다는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기존과는 반대로 캐주얼하면서도 대중성을 가진 제품군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휴먼아이디비

최근 디퓨저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구매 포인트는 ‘향기’, 그리고 ‘인테리어 효과’이다. 이에 따라 화학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을 기반으로 풍부한 향기와 아름다운 오브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홈 프래그런스(Home Frangrance) 브랜드로 개발하고자 했다. 기존 브랜드와는 다른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제품을 만드는 것 또한 중요했다.


인센스코리아 박윤지 대리

휴먼아이디비 박성혁 실장, 김경미 팀장


작업과정

인센스코리아

디퓨저 제품을 만들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요소 중 하나인 패키지와 용기의 콘셉트를 잡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 대중성을 가지면서도 동시에 확실한 타깃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하나의 선택지를 고르는 것이 어려웠지만,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 구축과 그에 맞는 타깃층 선정의 중요성을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

휴먼아이디비

홈 프래그런스 브랜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용기였다. 감각적인 미드센추리 모던 트렌드를 반영해 조형적인 스타일로 타 브랜드 제품과 차별화하고자 했다. 또한 작업 과정에서 타깃층이 전 연령대로 넓어짐에 따라 모던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Before/Process

After

“사업의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진행이 인상적이었어요.
덕분에 마케팅에 대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컨소시엄 그 후

인센스코리아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었다. 다양한 특강 및 멘토링 등 전문가의 지원으로 마케팅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향후에는 온라인 시장에 입점해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먼아이디비

이번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디퓨저는 현재 쿠팡 로켓그로스 입점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신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추후에는 카카오 선물하기, 올리브영, 29cm, 무신사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 등에 신규 브랜드 입점을 제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