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랩코리아 X 폴크디자인협동조합


결과물 소개

헤어 케어 제품 어쎈트(ur’scent) 브랜드 디자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에 특화된 헤어 케어 제품 브랜드 디자인. 사용자의 사용 환경을 고려, 펌프의 컬러와 패키지 패턴을 달리해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컨소시엄 목표

데이랩코리아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대한민국에서 중요한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활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여가를 즐기는 50-60대(Smart & Active Senior Generation)’를 타깃으로 한 혁신적인 헤어 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였다.

폴크디자인협동조합

첫 번째는 브랜딩을 로고 제작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부터 프로파일링까지 브랜딩 전체 과정에 적용하고자 했다. 두 번째는 현실적인 적용 측면에서 코스메틱 제품의 경우 생산에 대한 공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것이었다.


데이랩코리아 정석우 대표, 최민경 실장 정석인 이사

폴크디자인협동조합 박건애 대표


작업과정

데이랩코리아

멘토링 과정에서 ‘시니어 전용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고착되면 브랜드 확장성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세대 중립적이며 성별 중립적인 디자인을 지향해 시니어 세대의 기능적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전 연령대의 취향에 적합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폴크디자인협동조합

특허받은 전문 툴을 사용해 브랜드 프로파일링을 진행하고, 브랜드 스테이트먼트와 슬로건까지 도출했다. 이후 PDCS라는 전문 툴을 사용해 패키지 디자인 전략 및 시각화 방향성을 구축하고 제품의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완료했다. 성별 중립적 지향점을 위해 ‘젠더리스 핑크’와 럭셔리한 패턴을 개발했다.

Before/Process

After

“중소기업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자금뿐만 아니라
멘토링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이라 현실적인 도움이 됐습니다.”

컨소시엄 그 후

데이랩코리아

헤어 케어와 바디 케어 제품을 망라한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추게 되면 브랜드 파워 확대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추후 추가하게 될 SKU(Stock Keeping Unit)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자인 통일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이기 때문에 브랜드 룩의 통일성 또한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폴크디자인협동조합

제품이 추구하는 방향성에 적합한 브랜드 및 패키지 결과물을 도출한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것이 가장 큰 성과이다. 데이랩코리아의 열린 사고방식 덕분에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