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플레이 X 프리트리


결과물 소개

비건 색조 화장품 컬러스퀘어(color square) 브랜딩

국내산 원물을 담은 비건 뷰티 색조 브랜드. 다채로운 컬러와 감성적 요소를 기반으로 ‘프레임 속의 컬러 기록’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했다.

컨소시엄 목표

바이플레이

국내 및 해외 수출 확장을 위해 론칭한 신규 브랜드 컬러스퀘어를 위한 전반적인 브랜딩이 필요했다. 국내산 원물(한국산 열매, 동백꽃 등)을 사용한 트렌디한 비건 K-뷰티 브랜드임을 강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제품 포장을 중심으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다.

프리트리

뷰티 브랜드임을 고려해 제품이 가진 컬러의 다채로움과 감성적 요소를 강조하고자 했다. 색조 전문 화장품인 점, MZ 세대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구현 또한 중요 포인트로 봤다. 또 ‘프레임 속의 컬러 기록’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해 로고와 그래픽 모티프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바이플레이 유지혜 대표

프리트리 김형욱 이사


작업과정

바이플레이

컬러스퀘어의 로고, 용기 및 단상자, 상표 출원을 위한 그래픽까지 전반적인 디자인 구성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개별 구성 요소들이 통일된 디자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프리트리와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눴다.

프리트리

컬러스퀘어가 제공하는 고유한 브랜드 스토리가 감성적인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컬러 연출을 강조하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방향성을 잡았다. 다양한 그러데이션과 부드러운 색상 전환을 사용해 제품의 고유 색감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또한 제품 컬러를 외부 패키지에도 자연스럽게 활용하고, 매트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더했다.

Before/Process

After

“디자인 개발 기간 동안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
브랜드 운영에서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협업을 왜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된 시간이었어요.”

컨소시엄 그 후

바이플레이

개발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홍보는 물론 해외 수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2024년 11월 이후 실제 양산 및 판매 예정이며 국내 대형 유통업체 입점뿐만 아니라 백화점 팝업 스토어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프리트리

굿디자인 어워드 출품 등 디자인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바이플레이와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디자인한 쿠션, 립스틱 외에 2025년 출시 예정인 틴트, 아이섀도 등 신규 품목에도 디자인 적용을 이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