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 X 프론트킷


결과물 소개

웰니스 뷰티 브랜드 리솔츠(ReSAltZ) 디자인

국내 천일염과 허브,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주재료로 한 웰니스 뷰티 브랜드. 한국의 면역 레시피, 뷰티 리추얼을 완성도 있게 구현한 브랜드와 제품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컨소시엄 목표

히즈

브랜드 호감도를 개별 제품의 호감도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큰 목표가 있었다. 이를 위해 현재 제품을 판매 중인 한국, 미국, 일본 3개 국가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탠더드 패키지와 이를 매뉴얼화한 글로벌 가이드를 정립하고자 했다.

프론트킷

히즈의 글로벌 전문성과 프론트킷의 체계적인 브랜드 디자인 전략을 적용해, 리솔츠가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입지를 다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였다. 이미 형성된 리솔츠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섬세하고 점진적인 리뉴얼을 시행하고자 했다.


히즈 권윤정 대표, 박한나 리드

프론트킷 홍민아 대표, 신연우 팀장


작업과정

히즈

론칭 2년 차 브랜드의 리뉴얼이다 보니 기존의 인지도를 포기하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하기에는 리스크가 있었다. 여러 번의 시안 작업을 통해 기존 디자인과 밸런스를 맞춰갔다. 결론적으로 과감한 변화보다 일러스트를 활용해 제품 요소 디테일에 변화를 줬다.

프론트킷

리솔츠는 이미 고유의 BI를 확립한 상태였기 때문에 작은 변화라도 시장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야 했다. 다양한 시안 테스트를 거친 끝에 기존 로고와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각 제품의 특성을 드러내는 일러스트를 개발 및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제품 간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Before/Process

After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죠. 좋은 제품조차 잘 브랜딩되지 않으면 판매가 어렵고요.
이번 프로젝트로 브랜딩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었어요.”

컨소시엄 그 후

히즈

리뉴얼 패키지 제품이 순차적으로 시장 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25년 시작과 함께 리뉴얼 패키지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이와 연결한 성분, 건강, 원물 IP 캠페인을 마케팅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 더콘란샵과 미국 오렌지카운티 아트 뮤지엄, 해피어그로서리 외 다양한 글로벌 입점처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

프론트킷

리솔츠의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은 현재 진행형이며, 앞으로도 지역적, 문화적, 시기적 차이를 고려하여 계속되는 시장 검증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신뢰도를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