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애 X 씨오지


루하티(LUHearty)

결과물 소개

루하티(LUHearty)

매 순간 반려동물의 건강을 모니터링해 쉽고 정확히 돌볼 수 있도록 도와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반려동물 전용 헬스케어 디바이스 및 서비스. 반려견에게 목걸이로 채워 활동량, 소모 칼로리, 활동 패턴 등을 측정해 비만을 관리하고, 체온을 모니터링해 발열을 감지한다. 특히 심장소리를 들어 자율신경계를 분석하고, 겉으로 이상 증세가 보이지 않더라도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며 노령견에게 발병률이 높은 심장질환을 무증상 시기에 감지해 초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품애 김영준 대표

씨오지 안솔빈 팀장


협업 목표

품애

품애가 개발한 루하티의 브랜딩을 통해 디자인 방향을 재설정하고, 제품과 서비스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씨오지

기존의 하드웨어 기반 이미지를 탈피하고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브랜드로 변화를 도모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섬세하고 명확하게 설정한 타깃에 적합한 서비스 브랜드로 빌드업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사용자에게 일관되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품애

앞으로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성을 담은 디자인을 개발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짧은 기간이었지만 깊이 있게 고민했다. 품애가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이에 맞는 브랜드 컬러와 무드를 새롭게 설정했으며 이를 다양하게 적용해 목표로 한 결과물을 얻기까지 많은 에너지를 쏟았고, 그만큼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씨오지

브랜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어셋 소싱과 패키지 테스트를 위한 목업 샘플을 제작해 양산 전 디자인 실물 검토를 진행했다. 디자인 개발을 위해 시장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반려동물 시장 규모의 크기를 다시금 체감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이 어떤 방식으로 표현되고 소비자에게 다가가는지 더 깊이 있게 연구하는 기회였다. 브랜드 철학을 구축하고 네이밍을 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은 현재 개발된 제품과 서비스뿐 아니라 앞으로 개발할 무궁무진한 가능성까지 하나의 브랜드로 묶이도록 궁극적인 지향점을 찾고자 노력했다.

컨소시엄 그 후

품애

브랜딩으로 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갖추게 된 만큼 향후 루하티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브랜딩을 마친 디자인을 패키지와 애플리케이션 등에 활용하며 제품 출시와 판매를 위한 마케팅 자료를 만들고, 해외 전시를 통해 제품을 알리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제품이 출시된 후 품애가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한 진심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씨오지

브랜딩을 통해 타깃층을 섬세하고 명확하게 설정한 만큼 타깃에 보다 집중적으로 어필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이후 대중성을 갖춰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 또한 많은 사람이 반려동물을 불안감 없이 안정적이고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소감

품애

짧은 기간이지만 디자인 기업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브랜드를 어떻게 정의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도출되어 기쁘고, 이런 기회를 만난 데 대해 감사한다.

씨오지

이번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이 루하티가 단단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 성장에 보탬이 되고, 향후 반려동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일조해 보람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