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햡홀씨 X 셰리아


결과물 소개

에코햡홀씨 신규 브랜드 BI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브랜드.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4종의 계절 테마 굿즈를 완성했다.

컨소시엄 목표

에코햡홀씨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인식될 수 있는 서브 브랜드를 구축하고, 자연 생태 체험의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했다. 제품 디자인을 현대적이고 매력적으로 변화시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피드백을 반영해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자 했다.

셰리아

에코샵홀씨 제품이 가진 자연 친화적인 특성과 교육적 가치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략적 브랜딩을 설계하는 데 큰 목적을 뒀다. 브랜드 네이밍, 로고 디자인, 패키징,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전반적인 브랜딩 솔루션을 제안하며 B2C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한 준비를 돕고자 했다.


에코샵홀씨 고대현 공동대표

셰리아 유재준 대표


작업과정

에코햡홀씨

서브 브랜드 개발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이 중요했다. 기존 브랜드의 정체성과 소비자 반응을 분석해 서브 브랜드의 필요성을 재조명했으며 추가적으로 충성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시장 반응을 파악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과정을 거쳤다.

셰리아

제품의 자연 친화적 특성과 교육적 가치를 반영한 새로운 BI를 구축했으며, 이를 매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략적 브랜딩을 설계했다. 브랜드 네이밍, 로고 디자인, 패키징,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며, 에코샵홀씨의 성공적인 B2C 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를 도왔다.

Before/Process

After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한 디자인 접근 방식을 시도했는데,
제품이 실제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를 명확히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어요.”

컨소시엄 그 후

에코햡홀씨

서브 브랜드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고 제품 인지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자연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드백에 따른 제품 개선과 신규 굿즈 개발도 계속해서 진행할 것이다.

셰리아

프로젝트 결과물이 에코샵홀씨의 브랜드 확장과 소비자 소통 강화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며, 굿즈(티셔츠, 우산, 에코백, 쿠션)를 매개로 브랜드 메시지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각 판매 채널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